더민주 대표단·민자도로 특위,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선언 지지 소영환 위원장, “경기 북부지역 주민들의 교통기본권 위해 최선 다할 것”

더민주 대표단·민자도로 특위,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선언 지지
소영환 위원장, “경기 북부지역 주민들의 교통기본권 위해 최선 다할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과 ‘경기도의회 일산대교 등 민자도로 통행료 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소영환)는 9월 3일 경기도-고양시-김포시-파주시 합동브리핑에서 발표된 일산대교에 대한 사업시행자 지정 취소 결정에 대해 적극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경기도는 9월 중 청문 등의 절차를 거쳐 공익 처분을 확정할 계획으로 확정 즉시 사업시행자 지정이 취소된다고 설명했다. 사업시행자 지정이 취소되면 사업시행자의 민자사업 관리운영권이 소멸돼 이르면 10월 중 일산대교의 무료 이용이 가능해진다. 이는 경기 서북부 지역주민들의 10년이 넘은 숙원이 이뤄지게 되는 것이다.
소영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고양7)은 “경기 북부지역 주민의 교통기본권 확보를 위해 경기도의 과감한 결단으로 답보상태에 있는 일산대교 무료화에 한 발짝 나아갈 수 있게 됐다”라며 “도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우리 특별위원회는 경기도와 함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반드시 일산대교 무료화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