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성폭력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열린 문에 한 발 다가서 보세요

가정폭력·성폭력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열린 문에 한 발 다가서 보세요

연령과 관계를 불문하고 계속되는 학대나 폭력. 언젠가 상황이 나아지지는 않을까, 폭력 가해자에게 보복을 당하지는 않을까, 혼자 고민만 하고 있다면 상담소를 두드려 보세요. 혼자 하면 어려운 것도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당신의 손을 맞잡아드립니다.

가정폭력은 불평등한 권력관계를 이용해 구성원을 신체적·정서적·성적으로 억압하고 통제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최근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로 고통받던 어린 소녀가 위험을 무릅쓰고 베란다를 통해 옆집으로 피신한 후 겨우 구조된 것이 알려지면서 전 국민의 공분을 사기도 했습니다. 피해자와 가해자가 폐쇄된 공간에 함께 거주하는 특성상 밖으로 쉽게 드러나지 않고 폭력이 지속적·반복적이며 심화되는 경우가 많아 더욱 문제가 됩니다.
성폭력은 폭행, 협박, 위계, 위력 등을 사용해 상대방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침해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최근에는 헤어진 연인에게 보복하기 위해 사귀는 동안 함께 촬영했던 성적인 사진이나 영상 콘텐츠를 유포하거나,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리벤지 포르노와 동의 없이 신체를 촬영해 사이버공간·미디어·SNS 등에 유포하거나 전시해 성적으로 괴롭히는 디지털 성범죄로 인한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경기도에는 이런 어려움을 겪는 도민을 위해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 2곳을 비롯해 가정폭력상담소와 성폭력상담소가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서 누구나 가정폭력·성폭력·데이트폭력·스토킹 등으로 긴급한 구조, 보호 및 상담이 필요한 경우 피해상담 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365일 24시간 언제나 전화, 채팅, 카카오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혹시라도 주변에 가정폭력·성폭력으로 신체적·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이 있다면 상담소를 알려주세요. 상담은 물론 법률 지원, 의료 지원, 수사 지원 등 도움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되는 폭력, 모두의 관심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