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감으로 도민 행복 실현에 앞장섭니다”

“소통·공감으로 도민 행복 실현에 앞장섭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1,370만 경기도민 여러분!
경기도의회는 전국 최대 지방 광역의회입니다. 141명의 의원 모두가 도민을 위한 한 마음 한 뜻으로 의정활동의 생명수를 경기도의회라는 그릇에 함께 채워 간다면 어느 의회보다 더 멋진 경기도의회가 되리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경기도의회는 자치분권의 시대에 대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991년 지방의회가 다시 부활한 이후 30년이 다 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중앙정부도 자치분권을 주요 과제로 삼고 추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결국 20대 국회의 문턱을 넘지 못했습니다.
우리 경기도의회는 지방자치의 이립(而立)을 맞아 도민들 염원의 토대 위에서 탄탄하고 확고한 자치분권의 신념을 비료 삼아 끝까지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더 따뜻하게, 더 열심히 소통하고 늘 함께하는 일꾼, 도민의 고충을 이해하고 함께 고민하는 ‘소통·공감 실장’이 돼 도민의 행복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유례없는 감염병과 이로 인한 경제위기 등 나라 안팎에서 너무나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불안과 절망을 걷어내고 도민의 가슴마다 새 희망이 움틀 수 있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를 위해 더욱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도민에게 일 잘하는 의회,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뜻을 잘 받들겠습니다.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