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찾아 “다문화가족 건강하게 뿌리내리도록 최선을 다할 터”

장현국 의장,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찾아
“다문화가족 건강하게 뿌리내리도록 최선을 다할 터”

장현국 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7)은 4월 23일 다문화가족에 대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를 진행했다. 이날 방문에는 진용복(더불어민주당, 용인3)·문경희(더불어민주당, 남양주2) 부의장을 비롯해 안산이 지역구인 더불어민주당 성준모(안산5)·강태형(안산6)·원미정
(안산8) 의원이 참여했다. 또 윤화섭 안산시장과 경기도·경기도교육청·안산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 다문화 정책 관계부서 담당자들이 함께했다.
장 의장은 먼저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결혼이민자 10명과 함께 취·창업 프로그램인 ‘빵 만들기’ 과정에 참여하고, 정담회를 통해 다문화가족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결혼이민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립이 심화된 점을 가장 큰 고충으로 꼽았다.
이어 안산 원곡초교로 자리를 옮긴 장 의장과 의원들은 온라인수업 교육환경을 살펴보고, 이중언어교육을 체험한 뒤 학부모 및 교직원과 다문화 교육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참석 학부모는 “언어교육은 대면으로 수업을 해야 학습효과가 높은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학습에 제약이 많다”고 토로했다.
이에 장 의장은 “다문화인들이 우리 사회에 건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일자리·교육·보육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 의장은 이날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지역사회 정착을 뒷받침해 온 통·번역사와 교사 등 6인을 선정해 현장에서 의장 표창을 수여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