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위한 11월호 한눈에 보기

어르신께서 읽기 편하도록 글자 크기를 좀 더 키운 코너입니다.

6~13쪽, 개회사 및 기획특집

제356회 정례회 개회식에서 “도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장현국 의장의 인사말을 소개합니다. 이어 대한민국을 바꾸어 나가는 경기도의 민생정책에 대한 박근철 대표의원의 연설도 담았습니다.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지상중계, ‘찾아가는 경기도의회’ 현장 스케치도 기획특집 지면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14~28쪽, 의정활동

제356회 정례회 기간 증 진행된 2022년 예산안 심의, 행정사무감사 등 다양한 의정 관련 소식은 물론 및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과 답변, 각 의원들의 자유 발언도 담았습니다.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의 아동주거 빈곤가구 클린서비스 시범사업 등 4건의 논평도 요약했습니다.

32~44쪽, 상임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12개 상임위원회가 10~11월 중 펼친 다양한 활동을 전합니다.

45~65쪽, 지역상담소 의원 인터뷰 및 경기도의원들의 ‘나를 일깨운 한마디’

경기도의회가 31개 시군별로 설치·운영 중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에서 우리 지역 도의원이 어떤 행보를 이어 가며 도민과 소통을 나눴는지 만나 봅니다. 이어 교육기획위원회와 교육행정위원회 의원들이 살아가는 데 지침으로 삼은 글귀나 명언을 소개합니다.

70~75쪽, 우리 지역 경기도 이야기

광주시 남한산성 / 빛을 조각하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4호 김정열 나전칠기장 /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한탄강 정화활동과 함께 청년 네트워킹까지 아우르는 포천시의 ‘깨끗한 농부들’ 등 우리 고장의 명소와 경기도를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76~79쪽, 테마가 있는 경기 한바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환경문제! 가족과 함께 환경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가을 나들이 장소로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시흥),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수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광명)을 살펴봅니다.

80~89쪽, 행복한 도민생활 안내서

우리말 바른 사용법 / 집에서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와 운동 소개 / ‘위드 코로나 시대’의 주요 키워드 / 변호사가 알려 주는 기‘ 부 관련 유의사항’ / 경기도 전시·공연 소식을 안내합니다.

90~91쪽, 독자참여마당

경기도의회 소식지와 함께하는 독자 여러분의 다양한 사연을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