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상담소 – 도민의 말씀에 귀 기울입니다

도민의 말씀에 귀 기울입니다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도민의 생활 속 어려움을 귀 기울여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교 청사 및 각 지역 상담소 등을 찾아 나선 도의원들의 모습을 만나봅니다.

광교청사

“경력 단절 여성 위한 개선책 마련하겠다”


박옥분 의원
더불어민주당, 수원2


박옥분 의원(더민주, 수원2)은 1월 9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비정기 여성 노동자 정책 제안 정담회를 가졌다. 박 의원은 “경력단절여성의 경우 경력 인정이 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보이지 않는 차별이 있다”라며 “경력단절여성의 노동 문제와 아이 돌봄 비연속성 문제 개선을 위한 제도 마련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교청사

“푸드뱅크 미흡한 점 해결책 찾겠다”

 


문승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1


문승호 의원(더민주, 성남1)은 1월 6일 경기도의회 사무실에서 경기 도푸드뱅크연합회 관계자와 경기 도푸드뱅크 운영 현안 및 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문 의원은 “지난해 수원 효원고 현장 방문을 통해 푸드뱅크 운영 실태를 눈으로 확인하고 미흡한 사항을 파악했다”라며 “현 안을 해결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교청사

“쓰레기 매립지로 고통받은 주민이 보상받아야 한다”


김동규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1


김동규 의원(더민주, 안산1)은 2월 6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 정원산업과 과장 등 관계자로부터 제2차 안산시 사이동과 본오동 일대의 경기가든 조성사업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 았다. 김 의원은 “그동안 음식물 쓰레기 매립지로 인해 피해를 받아온 주민들이 마땅히 보상을 받아야 한다”라며 “경기가든 조성 관련 공모사업을 진행하는 데집행부가 나서 주민과 적극적인 논의를 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광교청사

“가족 돌봄 청년에 가장 필요한 것은 간병 지원”


이자형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이자형 의원(더민주, 비례)은 2월 14일 가족 돌봄 청년을 직접 만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실효성 있는 지원 내용을 함께 고민하는 정담회를 가졌다. 이 의원은 “가족 돌봄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지원은 아픈 가족을 함께 돌봐줄 수 있는 간병 지원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현재 추진 중인 「경기도 가족 돌봄 청년 지원 조례안」에 반영해 가족 돌봄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효과적인 지원 체계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북부분원

“의정부에 밀폐형 스마트 버스 정류소 필요하다”


오석규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오석규 의원(더민주, 의정부4)은 1 월 26일 경기도의회 북부분원에서 경기도 교통국 관계자들과 함께 의정부시 시내·광역 버스 정류소 시설 개선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오 의원은 “의정부 동부 권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버스 정류장 시설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라며 “광역버스, 시내버스, 마을버스 등을 한 번에 환승할 수 있는 다중 정류소에 와이파이, 스마트기기 충전, 냉·온방, 발열 시트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춘 밀폐형 스마트 정류소로의 변경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용인상담소

“버스가 주민의 발로 거듭나게 최선 다할 것”

 

정하용 의원

국민의힘, 용인5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용인5)은 지난해 12월 29일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버스 배차 간격 및 경로 조정 등에 관한 2차 정담회를 개최했다. 정 의원은 “지난 1차 정담회에 이어 2차 정담회에서도 지역 주민들의 고충을 깊이 있게 들을 수 있었다”라며 “김길수 용인시의원, 시청 대중교통과, 기흥구청 교통시설팀과 함께 지속적인 협의와 노력으로 꾸준히 관심을 갖고 버스가 지역 주민의 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상담소

“학교 내에서 돌봄 문제 해결되어야”

 

이인애 의원

국민의힘, 고양2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 은 2월 3일 경기도의회 고양 상담소에서 고양시청 및 고양 시교육지원청 관계자 5명과 고양 신원초등학교의 돌봄 교실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 다. 이 의원은 “신원초는 과밀학급으로 돌봄 수요를 다 감당하지 못해 학교 밖시설에 의지하는 일이 많이 일어나고 있었다”라며 “학교 내에서 돌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검토와 해결 방안이 추진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고양상담소

“다면화된 평가로 효과적인 공모사업 진행돼야”

 

고은정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양10

 

고은정 의원(더민주, 고양10)은 1월 16일 고양상담소에서 경기도 골목 상권,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고 의원은 “지역별 특성에 맞는 사업계획, 성과 등 다면화된 평가를 통해 효과적으로 공모사업이 진행되어야 한다”라며 “고양시가 함께 홍보해 더많은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고 의원은 “사업과 관련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예산과 지원 범위 확대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성남상담소

“학생 불편 없도록 학교 신설에 만전 기해야”

 

최만식 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2

 

최만식 의원(더민주, 성남2)은 1월 30일 성남상담소에서 성남 복정1유·복정1초 신설과 관련해 성남교육지원청으로부터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보고받았다. 최만식 의원은 “학 교가 설립되지 못하면 초등학생들이 도보로 30분 이상 되는 원거리를 통학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라며 “학생들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 교육지원청이 심의에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말했다.

 

 

 

성남상담소

“과도한 환경영향평가가 야기하는 불공정 개선돼야”

 

방성환 의원

국민의힘, 성남5

 

방성환 의원(국민의힘, 성남5) 은 1월 18일 경기도의회 성남 상담소에서 법령의 과도한 제한으로 환경영향평가가 야기 하는 불공정을 개선하기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방 의원은 “법령이 위임과 제한을 동시에 하면서 도민과 사업 현장에 혼란을 발생시키고 있다”라며 “「환경영향평가법」 개정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발의해 모순된 상황을 해결하고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천상담소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사업에 주민 의견 수렴해 달라”

 

이선구 의원

더불어민주당, 부천2

 

이선구 의원(더민주, 부천2)은 2월 1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 도시재생과 과장과 팀장으 로부터 ‘도시재생과 주요 업무 사전 보고’를 받았다. 이 의원은 “담당 공무원들이 현장 실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전문가들의 토론과 연구를 통해 나온 방안을 반영할 필요가 있다”라며 “도시재생 및 주거복지 관련 문제가 도민 삶의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부천상담소

“소상공인연합회 발전 위한 각고의 노력 필요”

 

이재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부천3

 

이재영 의원(더민주, 부천3)은 2월 6일 경기도의회 부천상 담소에서 부천시의원인 임은분 의원, 박찬희 의원, 박성호 의원과 부천시 문화경제국장및 관계자, 부천시소상공인연 합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연합회 발전을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 의원은 “소상공인연합회가 발전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단단한 조직력과 회원 확보를 위한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각종 공모사업과 지원 사업을 통해 조직의 확대 방안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부천상담소

“김포공항 소음 대책 주민 의견 대변할 센터 필요”

 

유경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부천7

유경현 의원(더민주, 부천7) 은 2월 6일 부천상담소에서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사업 운영에 따른 정담회를 실시했다. 유 의원은 “공항 소음 피해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대변해 줄 주민지원센터 설치가 필요하다”라며 “소음 피해에 대해 문제 파악뿐 아니라 현실적인 지원과 후속 조치까지도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남양주상담소

“택시요금 조정안 관련 경기도와 협의할 것”

 

김동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남양주4

 

김동영 의원(더민주, 남양주4)은 2월 3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 에서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담당자들과 만나 경기도 택시 요금 조정안과 관련한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눴다. 김 의원은 “현재 택시업계의 고충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나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경기도민의 의견도 들어봐야 하는 사안이다”라며 “이와 관련해 경기도 담당 국과 집중적으로 협의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상담소

“차산리 고개 교통사고 예방 위한 사업 추진 노력하겠다”

 

이병길 의원

국민의힘, 남양주7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 주7)은 2월 17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경기도 도로안전과, 남양주시 도로시 설관리과, 민간 전문위원들과 만나 남양주시 차산리고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 의원은 “최근 교통사고로 차산리 고개를 이용하는 도민들이 도로 이용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관내 교통사고 취약 지점에 사고 예방을 위한 소규모 시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상담소

“지역 골목상권과 소상공인 사업 활성화 나서야”

 

김태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2

 

김태희 의원(더민주, 안산2) 은 1월 25일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경기도시장상 권진흥원 남서센터 관계자와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소상공인 사업의 활성화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의원은 “현재 코로나19 장기화와 고금리 및 고환율 등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경제위기를 겪고 있다”라며 “지역 골목상권의 활로 모색을 위해 경상원 남서센터가 나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안산상담소

“초등보육전담사 처우 개선 방안 찾을 것”

 

장윤정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3

 

장윤정 의원(더민주, 안산3)은 2월 16일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전국여성노동조합 지부장 외 7명과 초등보육전담사 처우 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장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돌봄 문제는 우리 사회가 시급히 개선책을 내놓아야 하는 중요한 사안”이라며 “아이들을 잘돌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초등보육전담사의 처우 개선이 우선시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안양상담소

“안양시와 지속적 협의를 통해 지역 발전 도모하겠다”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1) /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3) /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 / 장민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김성수 의원(더민주, 안양1), 문형근 의원(더민 주, 안양3), 이채명 의원(더민주, 안양6), 장민수 의원(더민주, 비례)은 1월 9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 등과 안양시 지역 발전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의원들은 “안양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하도록 노력하 겠다”라고 의견을 모았다.

 

 

 

안양상담소

“예술공원고가차도 철거 재검토에 신경 써달라”

 

김철현 의원

국민의힘, 안양2

 

김철현 의원(국민의힘, 안양 2)은 1월 6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유한호 안양 시청 도로교통환경국 국장, 안양시청 관계자로부터 예술공원고가차도 철거 민원 사항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를 가졌다. 김 의원은 “고가도로 존치로 지역 주민들은 매일 소음과 교통 혼잡으로 인한 고통을 당하고 있다”라며 “빠른 시일 내에 철거와 관련해 재검토할 수 있도록 신경 썼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안양상담소

“저지대 침수 예방해 도민 재산권을 지키겠다”

 

문형근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양3

 

문형근 의원(더민주, 안양3)은 2월 15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 안전행정 위원회 연제찬 안전관리실장과 함께 정담회를 갖고 안양시 수해 재발 방지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문의원은 “침수 방지시설의 설치와 유지관리를 철저히 해 올여름 안양시 저지대의 침수를 예방하고 도민 안전과 재산권을 지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양상담소

“헌혈이 기부하는 문화로 자리 잡도록 최선 다할 것”

 

김재훈 의원

국민의힘, 안양4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 4)은 2월 13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안양시사회복 지협의회 회장, 한마음혈액 원, LS오토모티브 관계자와 함께 헌혈 기부 문화 확산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 의원은 “헌혈은 한 생명을 살리는 데 직접적 기여를 할 수 있는 숭고한 봉사라 생각한다”라며 “오늘 참석한 관계자들과 협업을 통해 헌혈이 기부하는 문화로 자리매김하는 데 경기도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 겠다”라고 말했다.

 

 

 

안양상담소

“경기주택도시공사 선납할인제도 민원 살필 것”

 

유영일 의원

국민의힘, 안양5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 5)은 경기도의회 안양상담 소에서 1월 9일 안양시 냉천 지구와 관련해 경기주택도 시공사(GH)의 선납할인제도 변동 고지에 대한 민원을 청취했다. 유 의원은 “민원인들의 고충에 공감한다”라며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함께 이 민원 건에 대해 최대한 면밀히 검토하고 살펴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양상담소

“주거환경 개선에 주민 건의 사항 반영되도록 할 것”

 

이채명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양6

 

이채명 의원(더민주, 안양6)은 2월 6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안양시 도시정비과 관계자와 함께 평촌 1기 신도시 재정비 추진과 관련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 의원은 “안양 주민들의 의견을 꼼꼼히 살펴 듣고 고민하며 민생을 해결할 방법을 찾겠다”라며 “평촌 1기 신도시 재정비를 통한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국토부에 주민의 건의 사항이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포상담소

“신풍초 과밀학급 및 시설 개선 문제 해소 노력할 것”

 

홍원길 의원

국민의힘, 김포1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김포 1)이 1월 16일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 김포신풍초등 학교 관계자들과 학교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 의원은 “풍무동의 급격한 발전으로 교육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점에 대해 정치인으로서 죄송하 다”라며 “노후한 학교 시설 개선 등에 예산이 배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 다”라고 말했다.

 

 

 

김포상담소

“금융이 소상공인과 함께 갈 수 있게 해달라”

 

오세풍 의원

국민의힘, 김포2

 

김시용 의원

국민의힘, 김포3

 

오세풍 의원(국민의힘, 김포2) 과 김시용 의원(국민의힘, 김포 3)은 2월 15일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 양승식 NH농협 은행 김포시지부장을 만나 소상공인 지원을 논의했다. 두 의원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금융권이 나서 꼭 필요한 사람이 돈을 구할 수 있게 배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두 의원은 “금융이 소상공인과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파주상담소

“폐교 시설과 용지 활용할 종합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

 

고준호 의원

국민의힘, 파주1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1월 26일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 에서 강은정 파주교육지원청 행정과 성과관재팀 팀장과 함께 폐교 활용을 위한 회의를 가졌다. 고 의원은 지역구 내 있는 광탄면 신산초 영장분교를 기존의 보존·관리 위주의 폐교 재산 활용도 좋지만 큰 틀에서 지역과 상생하는 활용 방안을 주문했다. 고 의원은 “폐교 시설과 용지가 방치되지 않고 잘 활용될 수 있는 종합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라며 “파주시 교육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해 관심을 두고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상담소

“남북 공감대 기여하는 임진강예술단 지원 검토하겠다”

 

이용욱 의원

더불어민주당, 파주3

 

이용욱 의원(더민주, 파주3)은 2월 16일 경기도의회 파주상 담소에서 북한문화전문예술단 체인 임진강예술단 관계자에게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이의원은 “임진강예술단이 남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 탈북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라며 “임진강예술단이 향후 진행하게 될 다양한 사업이 원활 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경제노동위원회 차원에서 지원 방안을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정부상담소

“봉제기술 무료교육사업 긍정적으로 평과된다”

 

김정영 의원

국민의힘, 의정부1

 

김정영 의원(국민의힘, 의정 부1)은 1월 13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밀알회봉 사단 및 가능동 가재울경로당 회장단을 만나 2023년 봉제 기술 무료교육사업 계획안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김 위원장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봉제산업을 되살 린다는 취지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라며 “의정부시에서 의지를 갖고 연구 검토해 추진될 수 있게 노력해 보겠다”라고 밝혔다.

 

 

 

의정부상담소

“사회적경제업체 이율 부담 줄일 방안 도출할 것”

 

이영봉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이영봉 의원(더민주, 의정부2)은 1월 12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 소에서 경기도 사회적경제 대출 업체 조합 대표를 만나 기금 운영 방식의 문제점과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이 의원은 “대출금리 인상 으로 기금 대출을 받은 사회적경제업체들의 이율 부담에 대한 고충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금 운영 취지에 맞게 그간 협약 체결의 보완할 부분을 면밀히 검토해 합리적 지원 방안을 도출하겠 다”라고 말했다.

 

 

 

광주상담소

“불법 촬영 피해 예방에 꾸준히 관심 갖겠다”

 

유영두 의원

국민의힘, 광주1

 

유영두 의원(국민의힘, 광주 1)은 1월 30일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 관계자들과 함께 「경기도교육청 화장실 불법 촬영 예방 조례일부개 정조례안」 변경과 관련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유 의원은 “학생 및 교직원들이 학교와 교육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정 변경 내용을 반영하겠 다”라며 “불법 촬영 피해 예방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상담소

“택시요금 현실화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

 

유형진 의원

국민의힘, 광주4

 

유형진 의원(국민의힘, 광주 4)은 2월 3일 광주상담소에서 광주시 개인택시운송사업 조합원 관계자들과 함께 경기도 택시요금(심야할증) 조정과 관련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유 의원은 “택시운수 종사자 감소로 인한 경기도민의 승차난 해소와 택시운수 종사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택시요금 현실화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한 다”라며 “경기도의회에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명상담소

“광명시와 소통하며 충실히 가교 역할 하겠다”

 

김정호 의원(국민의힘, 광명1) / 최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 / 유종상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3) /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 /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

 

김정호 의원(국민의힘, 광명1), 최민 의원(더민주, 광명2), 유종상 의원(더민주, 광명3), 김용성 의원(더민주, 광명4),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2월 6일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광명지역언론협의회 대표(회장 허정규) 및 협의회 회원(9개사) 등과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의원들은 “광 명시와 긴밀한 소통이 필요하지만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이라며 “경기도의회와 광명시의 충실한 가교 역할을 통해 광명의 주요 현안 사업 해결 및 지역 발전 도모를 위해 지역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한목소리로 말했다.

 

 

 

하남상담소

“공공주택지구 주민에 대한 지원 대책 마련돼야”

 

김성수 의원

국민의힘, 하남2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 2)은 2월 6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GH 경기주택 도시공사 하남사업단 단장으 로부터 1구역 지장물 해체 공사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주요 사안을 논의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7월 공공주택특별법 시행령 개정 이후 최초의 주민 참여 사업”이라며 “공공주택지구 주민에 대한 지원 대책 마련이 주민과 소통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하남상담소

“교육 환경 개선 위해 최선 다하겠다”

 

오지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하남3

 

오지훈 의원(더민주, 하남3) 은 1월 10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미사중학교 운영위원회 임원진과 학교 현안 및 교육 환경 개선 사항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오 의원은 “미사중학교 환경 개선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라며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 의원은 이날 미사중학교로부터 학교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군포상담소

“경기복지재단의 재설립 각오로 운영해 달라”

 

김미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군포3

 

김미숙 의원(더민주, 군포3)은 2월 6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와 경기복지재단 행정관리 체계 개선 및 조직 기능 회복과 관련해 정담회를 가졌다. 김 의원은 “경기복지 재단은 공공기관임에도 지적재산권 표절 소송 등 여러 문제를 노출했다”라며 “재단을 재설립한다는 각오로 본연의 기능을 회복하고 내실 있는 운영 방안을 마련해 달라”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경기복지재단이 투명하고 내실 있는 운영으로 취약계 층을 보호하고 도민 모두의 복지 증진에 기여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군포상담소

“필수 업무 종사자 위한 현실적 지원 방안 모색해 달라”

 

최효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최효숙 의원(더민주, 비례)은 1월 13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 소에서 유건용 경기도 노동국 노동권익과 노동권익센터장과 경기도 필수노동자 지원위원회 운영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최 의원은 “필수 업무 종사자분들의 노동이 멈추면 우리 사회의 가장 취약한 곳부터 피해를 입게 된다”라며 “필수 업무 종사자들을 위한 현실성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오산상담소

“보육 환경 개선 위한 다양한 의견 보내달라”

 

조용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오산2

 

조용호 의원(더민주, 오산2) 은 2월 13일 경기도의회 오산 상담소에서 민간·가정 어린이집 운영과 관련해 의견 수렴을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조 의원은 “타 지자체의 사례를 비교 분석해 합리적 방안 도출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한다”라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 그리고 보육 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달라”라고 당부했다.

 

 

 

양주상담소

“경기복지센터는 현장과의 공감이 중요하다”

 

박재용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박재용 의원(더민주, 비례)은 1월 31일 경기도의회 양주상담소에서 경기복지재단 2022년 행정사무감사 대응 방안 및 주요 업무 보고와 관련한 정담회를 가졌다. 정담회 에는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외 3명이 참석했다. 박 의원은 “경기복지재단은 경기도민의 복지를 선도하는 기관으로써 현장과의 공감이 중요하다”라며 “북부센터를 통해 복지사업이 활성화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천상담소

“고교 학급 수 조정 절차 등 면밀히 살피겠다”

 

김일중 의원

국민의힘, 이천1

 

김일중 의원(국민의힘, 이천1) 은 1월 5일 경기도의회 이천상 담소에서 이천시 관내 고등학교 입학 예정 학부모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김 의원은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 하지 못한 행정 당국의 태도가 대비할 수 있었던 문제들을 키웠다”라며 “2023
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 기본 계획 및 학급 수 조정 절차 등을 면밀히 살펴 합리적인 대안이 신속하게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천상담소

“지방도 보도 설치는 도민 안전 위해 추진돼야”

 

허원 의원

국민의힘, 이천2

 

허원 의원(국민의힘, 이천2) 은 지난 12월 27일 이천상담 소에서 이천시 설성면 일대 지방도 보도 설치 건의 건에 대한 추진 상황을 논의하는 정담회를 개최했다. 허 의원은 “이천시 설성면 일대 지방도 보도 설치 건은 오랫동안 주민들의 요청이 있어 왔고 불편 해소, 안전을 위해 반드시 사업에 반영되어 추진되어야 한다”라며 “경 기도의회 차원에서 예산 확보에 노력하고 추진 상황을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안성상담소

“안성시 교육 발전 위해 현장 목소리 귀 기울이겠다”

 

양운석 의원(더민주, 안성1) / 박명수 의원(국민의힘, 안성2) / 황세주 의원(더민주, 비례)

 

양운석 의원(더민주, 안성1), 박명수 의원(국민의힘, 안성2), 황세주 의원(더민주, 비례)은 1월 25일 경기 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및관계자들과 함께 안성시 교육 발전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의원들은 한목소리로 “안성시 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라며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성상담소

“안성시 농어촌 취약 지역 개선 협력하자”

 

박명수 의원

국민의힘, 안성2

 

박명수 의원(국민의힘, 안성 2)은 1월 19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시 농업정 책과 관계자, 마전2리 이장과 함께 2023년 농어촌 취약 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대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박 의원은 “이번 공모 사업이 선정되고 마을의 생활환경과 경관개선 사업이 추진돼 주민이 행복한 생활을 하기를 희망한다”라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함께 소통하며 협력하자”라고 말했다.

 

 

 

포천상담소

“도민의 현장 목소리를 가까이 경청하고 반영하겠다”

 

윤충식 의원

국민의힘, 포천1

 

김성남 의원

국민의힘, 포천2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과 김성남 의원(국민의힘, 포천2)은 1월 2일 경기 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시무식을 갖고 계묘년 의정 활동의 힘찬 출발을 다짐 했다. 김성남 의원은 “토끼해를 맞아 경기도민 모두가 풍요와 행운이 가득한한 해가 되기를 기원드린다”라며 “도민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충식 의원은 “도민들의 행복 실현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 다”라며 “포천상담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운 곳에서 경청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양평상담소

“도민들의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 방안 찾겠다”

 

박명숙 의원

국민의힘, 양평1

 

박명숙 의원(국민의힘, 양평1)은 2월 2일 경기도의회 양평상담소에서 한철희 양평군 개인택시운송 사업 조합장과 경기도 택시요금 조정(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박 의원은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에 건의하고 협조를 요청하겠다”라며 “도민들의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와 양평군 개인택시 운송 종사자의 고통 분담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양평상담소

“양평 부추의 발전과 지원방안 살필 것”

 

이혜원 의원

국민의힘, 양평2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2월 17일 경기도의회 양평상담소 에서 양동면 양평부추영농조합법인 관계자들과 양평 부추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 의원은 “비가림 하우스 관련 발전 방향 사업 계획서와 제안서를 제출해 주시면 경기도 관련 부서와 협조해 지원 가능 방안에 대해 찾아보겠다”라며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상담소

“지역 발전 위해 역대 도의원들과 적극 소통하겠다”

 

이인규 의원

더불어민주당, 동두천1

 

임상오 의원

국민의힘, 동두천2

 

이인규 의원(더민주, 동두천1)과 임상오 의원(국민의힘, 동두천2)은 1월 18일 경기도의회 동두천시 역대 도의원들과 함께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이 의원은 “선배 의원님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선배 의원 님의 의견과 경험을 토대로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 다. 임 의원은 “앞으로 이런 자리를 자주 만들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의원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동두천상담소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게 하겠다”

 

임상오 의원

국민의힘, 동두천2

 

임상오 의원(국민의힘, 동두 천2)은 2월 16일 경기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김정은 동두천초등학교장 외 관계자 1 명과 함께 동두천초등학교 교육 불평등을 극복하기 위한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임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에 애로 사항, 불평등을 극복하기 위한 지원 방향을 적극 건의하겠다”라며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연천상담소

“효율적인 도유재산 관리 방안 찾겠다”

 

윤종영 의원

국민의힘, 연천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 은 2월 2일 경기도의회 연천 상담소에서 효율적인 도유재산 관리 방안 논의를 위해 경기도와 연천군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개최했다. 윤 의원은 “연천군의 도유재산이 상당량인데도 담당 군 공무원은 부서당 1~2명으로 열악한 조건이다”라며 “도민의 소중한 재산인 공유재산에 대해 도와 군의 특별한 관심을 부탁하고, 연천군 발전을 위해 제도 개선 등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 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