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초선의원은 36.5+

김재훈 의원

 

‘도민 먹거리 안전’이란 보건환경연구원 목적 강조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지난 12월 22일 ‘2022년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연구 성과 발표회’에 참석했다. 김재훈 의원은 “발표회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건강한 경기도민의 먹거리 안전 확보라는 연구원 본연의 목적에 따른 인식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며 “경기도의원으로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본연의 기능을 다하기 위한 제도 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영희 의원


공공디자인 나눔 사업 관계자 격려

이영희 의원(국민의힘, 용인1)은 지난 12월 27일 경기도 경제 과학진흥원에서 열린 ‘2022 공공디자인을 활용한 디자인 나눔 사업 유공자 성과보고회’에 참석했다. 이영희 의원은 “힘 들고 소외된 곳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많은 분의 마음을 담아 경기도의회에서도 도민을 위한 정책을 더 많이 마련하겠다”라며 “사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전문가와 관계자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현석 의원

“방음터널 소재 기준 등 규정부터 강화해야”

김현석 의원(국민의힘, 과천)은 지난 12월 30일 46명의 사상 자가 난 과천 제2경인고속도로 화재 사고와 관련해 ‘방음터 널에 대한 안전 규정 마련 및 점검’을 정부와 경기도에 촉구 했다. 김현석 의원은 “방음터널은 방음재 불연 기준도 없는등 안전 기준이 너무나 미흡하다”라며 “주민 민원 못 이겨 설치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안전 규정부터 강화해 사고 재발을 막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은주 의원

맞춤형 교육 실시··· 도민을 섬기는 스피치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이 회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법연구회는 1월 11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정치 스피치, 리더의 말’을 주제로 신동진 국회방송 아나운 서를 초청해 의원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신동진 아나운서는 상대를 중심에 두고 하는 진정성 있는 스피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정치인은 국민을 중심에 두고 섬김의 스피치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홍근 의원

경기 탄소 감축 40% 목표 달성 위한 포럼 결성

이홍근 의원(더민주, 화성1)은 1월 17일 의원 연구 단체 ‘경기 탄소중립 연구포럼’을 결성하고 탄소중립의 중요성 인지 교육을 위한 예산 및 정책 대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홍근 의원은 “경기도의 2030 탄소 감축 40% 목표 달성을 위해 도의회와 도정 전반에 탄소중립에 대한 필요성 인식이 선행돼야 한다는 취지에서 의원 연구 단체를 결성했다”라며 “토론및 연구를 통해 실천 방안부터 조례 개정 등을 추진해 나가겠 다”라고 말했다.

 

 

오준환 의원

“비무장지대의 의미와 생태 가치 발굴 기대”

1월 17일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경기도의회 의원 연구 단체 ‘DMZ생태평화관광 연구회’(회장 오준환)가 발족했다.
연구회는 DMZ 캠프그리브스 현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은 “비무장지대가 지닌 평화의 의미와 생태적 가치를 세계에 알리겠다”라며 “냉전과 분단의 상징이 아닌 평화와 협력의 상징으로의 도약을 도모해 DMZ 관광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전자영 의원

용인 구도심 공영 주차장 조성 적극 검토 요청

전자영 의원(더민주, 용인4)은 1월 19일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회의실에서 용인 기흥구 구갈동 안마을공원 공영 주차장 조성 추진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전자영 의원은 “구갈동 안마을은 구도심으로 주차난이 심각해 공영 주차장이 반드시 설치돼야 한다”라며 “용인시가 주차장 설치를 추진 중이 고, 경기도 주차 환경 개선사업 신청 기반도 마련했으니 경기 도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 달라”라고 말했다.

 

 

김옥순 의원

“도교육청이 돌봄서비스 강화에 만전 기할 것”

김옥순 의원(더민주, 비례)은 2월 15일 경기도의회 정담회실 에서 초등 돌봄교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초등보육전담사 근무 여건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옥순 의원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돌봄서비스 강화와 방과후교육 활성화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경기도교육청이 돌봄을 필요로 하는 아이 모두 안전한 학교에서 돌봄과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에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주문했다.

 

 

임상오 의원

“북부 도의원들과 북부 복지현안 대응하겟다”

임상오 의원(국민의힘, 동두천2)은 1월 30일 경기도의회 북부 분원에서 경기북부도의원협의회 회장 자격으로 경기북부 지역 사회복지협의회 임원들과 정담회를 가졌다. 임상오 의원은 “경기북부 사회복지시설 간 의견 조율 및 관리를 위한 주체가 필요한 점에 공감한다”라며 “경기북부 지역의 복지사업과 현안에 북부 도의원과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병선·정경자 의원

“경기연구원이 북부 중첩 규제 해소 연구해 달라”

최병선 의원(국민의힘, 의정부3)과 정경자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월 26일 경기도의회 북부분원에서 경기연구원 균형발 전본부 관계자들과 경기도 균형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정경자 의원은 “지역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실질적 정책을 구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최병선 의원은 “경기북부 지역 도의원들과 의회 차원에서 특별자치도 추진의 필요 성에 대해 널리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이인규 의원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과 사업 힘쓰겠다”

이인규 의원(더민주, 동두천1)은 1월 26일 박재용 의원(더민 주, 비례)과 함께 「경기도 장애인 인식 개선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정담회에는 최종현 의원(더민주, 수원7)이 보건복지위원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이인규 의원은 “경기도의회가 2018년에 관련 조례 제정을 시도했다가 무산된 현실이 안타깝다”라며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시행하고 관련 사업을 활성화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승호 의원


“방과후교육 전문가 의견도 경청하고 해법 찾아달라”

문승호 의원(더민주, 성남1)은 2월 6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 에서 방과후교육 전문가 위상 제고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 다. 문승호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이 전문 인력을 선발해 전문 업무를 지시했다면 그에 걸맞은 처우를 해주어야 한다”라며 “집행부에서는 소수 직종의 목소리라도 귀담아들어 적극적인 해법을 찾아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택수 의원

“경기북부권에 국립과학관 설치 필요하다”

이택수 의원(국민의힘, 고양8)은 2월 9일 경기도청 도시주택 실장실에서 경기북부권 국립과학관 지원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택수 의원은 “서울 및 경기남부권의 국립과천과 학관과 같이 경기북부권에도 과학 문화 전문 시설 설치가 필요하다”라며 “일산테크노밸리 및 방송영상밸리와 연계해 안정적 일자리와 균형적인 과학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김선영 의원

“공무원 고용불안과 차별 임금개선 정책 살필 것”

김선영 의원(더민주, 비례)은 2월 16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 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공무직노동조합협의회 정담회를 개최했다. 김선영 의원은 “일선에서 보람된 일을 하고 계시지만 고용불안과 차별 임금 등 애로 사항을 겪고 계신 공무직 공무 원에 대한 처우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의회 차원에서 공무직 공무원의 인권,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마련을 위해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밝혔다.

 

 

이영주·박재용 의원

“경기북부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신축 관심 갖겠다”

이영주 의원(국민의힘, 양주1)과 박재용 의원(더민주, 비례)은 2월 20일 경기북부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신축 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이영주 의원은 “센터가 준공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안전한 공사 현장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재용 의원은 “경기북부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가 북부 지역 경기도민의 복지를 선도하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