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아름다운 강변에서 즐기는 자연 속 휴식
연천 한탄강관광지오토캠핑장
아름다운 계절 봄이 찾아왔습니다. 미세먼지니 황사니 나들이를 망설이게 하는 요소들이 있지만,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에는 봄은 너무 짧고 아름답습니다.
경기도 북쪽에 자리 잡은 한탄강은 멋지기로 소문난 강입니다. 곳곳에 자리 잡은 절벽과 협곡들은 이국적이고 색다른 느낌을 자아내지요. 인근의 한탄강관광지오토캠핑장 역시 캠핑족들이 꼭 한번 와보고 싶어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가 궁금해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큰 여울에서 즐기는 휴식
한탄강은 강원도 평강의 추가령곡에서 시작해 철원과 연천을 거쳐 흐르다가 전곡에서 임진강과 합류하는 강입니다.
‘한탄’이라는 이름이 민족 분단의 아픔과 불행을 한탄하는 듯 안타깝게 들려오지만, 사실 한탄(漢灘)이란 단어는 ‘한 여울’, 곧 큰 여울을 뜻하는 말입니다. 아름답기 그지없는 우리말이 한자어로 불리다 보니 그만 탄식하고 안타까워한다는 한탄(恨歎)처럼 들려 사람들이 그 의미를 오해하기 십상이지요.
이곳 한탄강에는 캠핑족들이 꼭 한번 와 보고 싶어하는 오토캠핌장이 있습니다. 전곡 읍내와 그리 멀지 않고 한탄강역과도 가까운 ‘연천 한탄강관광지오토캠핑장’은 연천군에서 운영하는 시설로서 일반 사설 캠핌장보다 관리가 잘 돼 있고 무엇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인기가 높지요.
연휴나 주말에는 빛의 속도로 클릭하지 않으면 예약이 매우 힘든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러니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일찌감치 예약을 서두르는 게 좋습니다. 오토캠핑장에는 카라반, 자동차 야영장, 언덕 야영장, 캐빈 하우스 등이 있어 방문객들은 취향에 따라 원하는 유형의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연 친화적 캠핑, 아이들이 좋아해요
먼저 카라반의 경우 가족 수에 따라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캠핑 차량 안에는 침대, 주방, 온수가 나오는 욕실 겸 화장실, TV까지 모든 것이 갖춰져 있어서 편리하지요. 가운데 쭉 뻗은 길에서는 아이들이 킥보드나 자전거를 안전하게 마음껏 탈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자동차 야영장은 한탄강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총 86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분전함 및 공동취사시설 등의 편의시설이 준비돼 있습니다. 한탄강의 아름다운 경관과 편리함은 이곳 캠핑의 최고 장점이지요. 근사한 오두막 느낌을 자아내는 캐빈 하우스도 캠핑 분위기를 ‘팍팍’ 살려줍니다.
다른 준비물 없이 먹고 싶은 음식만 싸 가지고 온다면 그야말로 최고의 시간을 보낼 수 있지요.
봄날의 한탄강관광지오토캠핑장은 짧지만 더없이 아름답습니다. 곳곳에는 아름다운 봄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고 연둣빛 녹음은 보는 이들의 눈을 시원하게 해요. 날씨가 맑은 날 올려다보는 밤하늘에는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별들이 수없이 흩뿌려져 있지요. 그것들 모두 한가득 마음에 담을 수 있답니다.
▼ 다른 캠핑명소도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