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2.] 레저와 재즈, 캠핑의 하모니
가평 자라섬캠핑장
자라섬은 경기도민은 물론 전 국민에게 익숙한 이름입니다.
해마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면서 수많은 관람객을 불러 모으고 있는 덕분이지요. 하지만 자라섬 캠핑장 역시 그에 못지않은 명성을 갖고 있는 공간입니다. 2008 가평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최지로서 수도권 최대·최고 친환경 캠핑시설을 갖춘 자라섬캠핑장. 꽃 테마공원 조성사업으로 한층 아름다워진 자라섬에 우리 모두 한번 놀러가 볼까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인공섬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에 자리 잡고 있는 섬입니다. 자연적으로 생긴 섬은 아니고,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만들어진 인공섬이지요. 자라섬은 중도·서도·남도 등의 섬과 2개의 부속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광복 이후 중국인들이 이곳에서 농사를 지었다는 데서 유래해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68년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니 자라섬으로 하자”는 제안이 가평군 지명위원회에서 채택된 이후 자라섬이라는 예쁜 이름으로 불리게 됐지요.
자라섬은 볼 것, 놀 것, 즐길 것이 많은 섬입니다.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는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과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이, 중도에는 드넓은 잔디광장을 갖고 있는 생태문화공원이 조성돼 있어요. 지난 4월에는 자라섬 남도에 5만㎡ 규모의 꽃 테마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꽃양귀비와 유채꽃을 가득 심었지요. 가을에는 가을꽃인 백일홍과 코스모스들도 만개할 예정이라니 자라섬은 사계절 내내 형형색색의 고운 빛깔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섬이 될 거예요.
음악과 문화의 중심
자라섬 캠핑장은 다양한 시설들이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카라반을 비롯해 오토캠핑장, 자전거대여소, 인라인스케이트장, 잔디광장, 이화원 등 푹 쉬고 놀 수 있는 위락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요.
그뿐만 아닙니다. 자라섬 캠핑장은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많이 열리는 곳이기도 해요. 각 기업들이 주관사가 돼 다양한 캠핑요리축제, 캠핑 페스티벌 등을 열고 있으니 이왕이면 이벤트들을 잘 확인해서 참가해 봐도 좋을 듯합니다.
자라섬캠핑장은 숲과 물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곳입니다. 육지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곳이 바로 캠핑장이 있는 서도이지요. 자전거도 빌려 탈 수 있고 여름에는 수영장과 각종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다니 가족은 물론 친구들, 연인들이 찾기에 부족함이 없는 공간입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물안개 낀 북한강에서 수상스키를 즐겨 보면 어떨까요. 정말 근사하겠죠?
예약하는 장소에 따라 전기 사용이 가능한 곳과 가능하지 않은 곳이 있으니 미리 잘 확인해 보세요. 화장실·샤워실·취사실 같은 공용시설들은 깔끔해 이용하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사계절 내내 즐거움이 가득한 자라섬캠핑장.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싶다면 꼭 한번 들러 보세요.
▼ 다른 캠핑명소도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