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3.] 자유와 평화의 상징에서 맛보는 행복|파주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In 테마로 떠나는 경기도여행

[Part 3.] 자유와 평화의 상징에서 맛보는 행복
파주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임진각은 오직 우리나라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우리나라의 통일 안보 관광지로서 이름을 얻고 있는 이곳은 북한기념관과 기념비, 통일공원 등으로 이루어진 장소이지요.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은 평화누리공원 인근에 자리 잡은 캠핑장으로 넓은 면적과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에요.

비록 분단으로 막혀 있지만 바람과 철새는 자유로이 오갈 수 있는 이곳에서 함께 자유를 누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분단의 아픔을 통일 염원으로
임진각은 우리에게 익숙한 단어입니다. 하지만 ‘평화누리공원’이라는 이름에는 고개를 갸웃하는 사람들이 많을 거예요. 평화누리공원은 남북대립의 긴장, 냉전 시대의 상징이었던 임진각을 평화와 통일, 화해와 상생의 상징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만든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있는 이곳은 청량한 하늘과 드넓은 풀밭, 여유로운 공간 속에서 천천히 자연을 즐기는 방문객들로 가득한 곳이지요. 통일기원 돌무지, 바람의 언덕 바람개비 등지는 이미 유명한 포토존으로 수많은 이들이 좋은 추억을 품고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의미는 이제 단지 아름다운 풍경과 분단조국이라는 의미에만 머무르지 않습니다. 주말이면 다양한 축제와 공연들이 열려 말 그대로 문화를 향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공간으로도 자리를 잡았으니까요. 외국인들이 가장 찾고 싶은 곳으로 꼽히기도 하는 이곳은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해마다 수백만 명이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캠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150면까지 수용 가능한 큰 면적에 카라반까지, 그야말로 다양한 캠핑의 행복을 맛볼 수 있는 곳이지요.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에는 굉장히 다양한 캠핑장이 마련돼 있습니다. 평화캠핑존, 누리캠핑존, 에코캠핑존, 힐링캠핑존, 렌털캠핑존, 카라반존까지 빈손으로 와도 좋고 내 텐트를 가져와도 좋고, 그야말로 입맛대로 골라서 지낼 수 있는 곳들이 드넓은 부지에 쫙 펼쳐져 있어요. 인근에는 공영주차장, 화장실, 샤워실, 공동개수대, 편의점, 전등·전기 콘센트 등이 설치돼 있어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곳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의 진짜 매력은 도심에서 벗어나 힐링과 자유,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는 거지요. 맑은 공기와 깨끗한 환경에서만 만날 수 있는 방아깨비, 쏟아질 것같이 아름다운 별들은 이곳에서 받는 선물 같은 덤입니다. 인근의 판문점, 제3땅굴, 황희 선생 영당지 등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도 꼭 한번 들러 보세요.

▼ 다른 캠핑명소도 확인해보세요!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