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청소년복지시설 유관기관과 정담회 개최
청소년들의 안전과 자립 위해 관련 현안 해결에 노력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2)과 이진연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7)은 5월 12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청소년복지시설 유관기관 담당자 및 경기도 평생교육국 공무원 등과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전종수 (사)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경기지부장은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대상기관에 청소년복지시설 종사자를 포함시켜 줄 것과 청소년쉼터 퇴소 청소년 자립정착금 추가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에 박승삼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여성가족부에 적극 건의해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자립지원금은 좀 더 촘촘한 정책적 설계를 통해 확대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순 위원장은 13일에는 성남소방서 및 고등119안전센터 신축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 28일에는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경기도 어린이집연합회 연찬회에 참석해 “아이들이 올바르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최선을 다해 달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보육 교직원과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신정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은 5월 29일 도교육청과 함께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 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 데 이어 「경기도 청소년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해 제22기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6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2021년 경기도 및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출범식에 더불어민주당 신정현(고양3)·이진연(부천7)·장태환(의왕2)·조성환(파주1) 의원이 참석해 참여위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