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토론대축제

경기도·경기교육 정책토론대축제

경기도의회·경기도·경기도교육청이 머리를 맞댄 정책 토론의 장

QR 코드를 직접 클릭하셔도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김철진 의원 │ 경기도 문화·체육·예술 행사 ESG 도입

“경기도의 실천 모델을 만들도록 의회와 도의 역할 논의할 것”

 

 

 

김철진 의원(더민주, 안산7)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문화·체육·예술 행사 ESG 도입을 위한 토론회’가 4월 11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2에서 개최됐다. 토론회에서는 경기도의 실천 모델을 만들어가는 데 경기도와 의회의 역할을 논의했다. 김철진 의원은 “ESG 논의를 시작한다는 것의 중요한 의미성을 시사한다”라며 “오늘 토론회에 나온 소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조성환 의원 │ 경기도 학생 도박중독 예방 방안 모색

“전문 기관과 협력해 국회에 건의하는 등 노력할 것”

조성환 의원(더민주, 파주2)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학생 도박중독 예방 방안 모색 토론회’가 4월 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조성환 의원은 “많은 도민이 학생 도박 문제의 위급성을 인지하고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학생 도박 문제 예방을 위한 예산 확보뿐 아니라 불법도박 근절을 위해 국회와 정부에 건의하는 등 전문 기관과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백현종 의원 │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

“경기도 택시산업 전반에 산적한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 찾겠다”

 

백현종 의원(국민의힘, 구리1)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가 4월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토론회에서는 택시운수종사자의 권익 향상 등 경기도 택시산업 전반에 걸쳐 산적해 있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백현종 의원은 “여러 의견이 적극 반영되도록 도지사에 건의하고 정담회와 공청회 등을 열어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유호준 의원 │ 온실가스 감축 인지 예산제 운영 조례 토론

“온실가스 감축 효과 정량화 탄소중립 계획과 예산 등 분석 필요”

 

유호준 의원(더민주, 남양주6)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온실가스 감축 인지 예산제 운영 조례 제정 토론회’가 4월 1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유호준 의원은 “관련 조례 제정에는 경기도의회의 의지와 경기도민의 관심이 중요하다”라며 “온실가스 감축 인지 예산제 도입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 효과 정량화, 탄소중립 계획과 예산의 연계성 확보, 예산 효과 분석 등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이자형 의원 │사회적 고립 청년 현황 진단과 지원 방안

“청년의 사회적 고립 문제 해결 위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나서야”

이자형 의원(더민주, 비례)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사회적 고립 청년 현황 진단과 지원 방안 모색 토론회’가 4월 1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자형 의원은 “점차 느는 청년들의 사회적 고립은 청년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깊이 생각하고 해결책을 모색해야 하는 문제다”라며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조례 제정 등 제도적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장한별 의원│ 학교 자치 역량 강화 위한 교장 공모제 활성화

“아이들이 꿈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 만들 것”

장한별 의원(더민주, 수원4)이 좌장을 맡은 ‘학교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장 공모제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가 4월 13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장한별 의원은 “교장 공모제에 대한 논의가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한층 발전적으로 모색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더 좋고 안전한 환경에서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경기교육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이석균 의원│장애인의 체육 활동 접근 향상 토론회

“관련 조례 제·개정하고 예산 지원 위해 소통하겠다”

 

이석균 의원(국민의힘, 남양주1)이 좌장을 맡은 ‘장애인의 체육 활동 접근 향상을 위한 토론회’가 4월 1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석균 의원은 “장애인 체육 활동 접근성 향상은 오늘 토론으로 그치면 안 된다”라며 “장애인 체육 활동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제·개정하고 예산을 확보하며 체육관 건립 시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국회와 소통하는 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김미숙 의원 │돌봄 주체 되어 지역공동체 돌보는 ‘선배시민’

“선배시민 운동의 중요성과 노인 정책 패러다임 변화 필요”

 

김미숙 의원(더민주, 군포3)이 좌장을 맡은 ‘돌봄의 대상에서 돌봄의 주체가 되어 지역공동체를 돌보는 노인 “선배시민”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4월 20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김미숙 의원은 “이미 한참 전에 고령사회에 진입한 우리나라에 선배시민 운동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노인이 선배시민이 되어 돌봄의 주체가 되는 등 노인 정책 패러다임이 변화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김재훈 의원 │ 경기도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방안

“사회복지사로서 절실히 공감, 처우 개선 최선 다할 것”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가 4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김재훈 의원은 “저도 사회복지사로서 업계의 처우에 대해 누구보다도 절실히 공감하고 있다”라며 “경기도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이병숙 의원 │ 인구 감소 시대에 대응하는 인구정책 방향

“저출산 및 고령화 사회 대응 위해 인구정책 방향 재정립 절실”

 

 

이병숙 의원(더민주, 수원12)이 좌장을 맡은 ‘인구 감소 시대에 대응하는 인구정책 방향 모색 정책토론회’가 4월 2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병숙 의원은 “급격하게 감소하는 인구에 대응해 관련 정책 개선이 필요하며, 특히 골든타임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저출산 문제 개선과 고령화사회 대응을 위해 인구정책 방향의 재정립이 절실히 필요하다”라고 제언했다.

클릭하여 바로가기

 

이채명 의원 │ 경기도 광역 공공도서관 설립 및 운영 방안

“경기도의 도서관 생태계 구축 위해 지방정부가 각고의 노력 기울여야”

이채명 의원(더민주, 안양6)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광역 공공도서관 설립 및 운영 방안 토론회’가 4월 2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채명 의원은 “광역 공공도서관 건립은 도서관의 생태계 안정과 도민의 정신 건강 등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라며 “경기도의 도서관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방정부가 관심을 가지고 각고한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클릭하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