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해결사’ 이달의 지역상담소 소식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정책 건의, 지역 현안, 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신속하게 수렴·해결함과 동시에 도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중이며, 인터넷 검색창에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 : 2020년 7월 20일~9월 7일)
고양상담소

민경선 의원, 창릉천 내 체육시설 설치를 위한 점검 회의

민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은 7월 21일 고양시 체육정책과·생태하천과 담당자들을 만나 고양시 창릉천 천수지구에 생활체육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점검 회의를 진행했다. 민 의원은 “지방하천의 둔치를 활용하는 방법이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축구장을 비롯해 고양시민들의 여가생활을 풍족하게 할 생활체육시설은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신정현·최승원 의원, 고령자 비정규직 노동자 조례 제·개정 추진 관련 회의

더불어민주당 신정현(고양3)·최승원(고양8) 의원은 7월 31일 노동국·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자 비정규직 노동자 권익 향상을 위한 조례 제·개정 관련 정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신 의원은 “조례 제·개정이 고령자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존엄하게 대우받는 사회적 인식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상담소

지석환 의원, 보평지구공사로인한성산초피해대책방안논의

지석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1)은 8월 12일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 3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평지구 서희스타힐스 공사로 인한 성산초등학교 피해 대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성산초는 공사에 따른 학교 노후시설물 붕괴 위험, 등·하교 시 안전사고 등의 위험을 안고 있는 상황이다. 지 의원은 “학생들의 불편이 없도록 피해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남종섭 의원, 용인영덕2동중학교설립연구용역결과보고받아

남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8월 20일 용인교육지원청 및 용인시 관계자들과 만나 영덕2동 중학교 설립 추진에 관한 연구용역 결과를 보고받고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남 의원은 “주변에 학교가 없어 40분 이상 이동해야 하는 학생의 불편함은 하루속히 해소돼야 한다”며 “교육행정위원장도 맡고 있는 만큼 책임을 가지고 꼼꼼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수원상담소

김강식 의원, 권선2동 수원아이파크시티 7단지 현안사항 논의

김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0)은 8월 18일 권선2동 수원아이파크시티 7단지 입주자대표와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입주자대표는 아이파크 7단지 분양 시 개발예정 부지를 서둘러 원안대로 개발할 것에 대한 협조 등을 담은 입주민 서명을 전달했다. 이에 김 의원은 “주민들의 요구사항에 공감하고, 합리적인 방안을 찾기 위해 수시로 피드백하며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상담소

김명원 의원, 범박동 카페거리 인근 도로, 주차난 해소 위한 도로 확장 추진

김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6)은 8월 25일 부천시 주차시설과 관계자와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범박동 카페거리 뒷골목 인근 주차난 해소를 위해 도로 확장 추진 관련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포켓주차장이 가능한 곳은 이를 활성화해 주차난 해소 및 시민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며 “관계기관에서 만전을 기해 달라”고 전했다.

황진희 의원, 도교육청 교육시설관리센터 개선 방안 등 심도 있게 토론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은 8월 26일 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교육청 주요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현안에 대한 개선 대책 및 향후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황 의원은 “재정수요를 절감하는 효과와 함께 학교 수요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미래형 시설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정선 의원, ‘2020 경기꿈의학교 발전 방안’ 모색하는 자리

권정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5)은 8월 27일 꿈의학교 관계 공무원 및 운영자 등과 ‘2020 경기꿈의학교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나온 안건으로는 검증된 꿈의학교 마을교육 콘텐츠 판로 개척, 교육사회적 협동조합으로의 전환을 통한 지원정책 마련 등이다. 권 의원은 “지속가능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 방안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선구 의원, 부천 심곡천 특화거리 조성 사업 관련 현안 논의

이선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2)은 8월 31일 부천시 생태하천과 관계자를 만나 오는 12월 준공 예정인 부천시 심곡천 특화거리와 관련해 논의했다. 시민에게 쾌적한 휴게공간 제공과 주변상권 활성화를 위한 하천 내 경관시설물 및 조명디자인에 대한 관계기관의 추진 상황을 파악한 이 의원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남양주상담소

이창균 의원, 그린벨트훼손지정비사업, 소규모토지주까지참여방안검토당부

이창균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5)은 8월 26일 경기도 도시주택실 홍지선 실장, 도시주택과 이운주 과장 등 담당 주무관들과 훼손지 정비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1971년 그린벨트로 지정돼 장기간 개인의 재산권을 침해당한 주민들의 아픔을 잊지 말고, 소규모 토지주들도 훼손지 정비사업을 할 수 있는 추진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미리 의원, 평내동육교철거관련통학로안전문제논의

김미리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1)은 8월 31일 남양주시 주택과 담당자들과 평내동 육교 철거 관련 통학로 안전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어린이 보호구역 통합표지 및 노란색 신호등 등을 설치했고, 보호구역 내 무인단속장비 및 발광형 제한속도 표지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김 의원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 육교 재설치를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양상담소

김종찬·문형근·조광희 의원, 코로나19 실내 전파 차단 위한 대책 강구

더불어민주당 김종찬(안양2)·문형근(안양3)·조광희(안양5) 의원은 7월 16일 ㈜포워드메디 관계자와 만나 ‘코로나19 실내공기 전파 차단’을 위한 대책을 강구하는 정담회를 가졌다. 관계자로부터 인체에 무해한 STR-솔루션을 통한 공간 살균 방식에 대한 설명을 들은 의원들은 한뜻으로 “도민의 안전을 위한 선도적 대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광희 의원, 도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감사패 받고 애로사항도 청취

조광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5)은 7월 28일 도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으로부터 도교육청 공무원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데 대한 감사패를 받고, 여러 가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질적인 인사 논란, 시설개방 확대에 따른 보안문제 등의 어려움을 들은 조 의원은 “도교육청의 노력이 교육현장에서 공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중현 의원, 안양시건축사협회와 건축 발전 방안 마련에 머리 맞대

국중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7월 30일 이희수 안양시건축사협회 부단장을 비롯한 건축사들을 만나 안양시 건축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안양시건축사협회 관계자는 가로구역별 건축물 고도제한 완화, 경관 조례 개정 등을 주문했다. 이에 국 의원은 “건축 현안 해결뿐만 아니라 도 전체 건축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택상담소

김재균 의원, ‘개방형 축구클럽’ 활성화 방안 마련 정담회

김재균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2)은 7월 9일 도교육청 및 평택시체육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을 기반으로 학교운동부와 비영리법인이 함께 운영하는 ‘개방형 축구클럽 육성’에 관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생활축구-학교축구-전문축구’로 이어지는 선순환 선수 육성 구조의 토대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송치용 의원, ‘꿈의학교’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 개최

송치용 의원(정의당, 비례)은 8월 5일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및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 관계자들과 함께 ‘꿈의학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송 의원은 “양 기관이 교류와 협력을 통해 꿈의학교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디딤돌이 돼 달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오늘 나눈 의견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경석 의원, 농정해양국 등으로부터 농정 관련 주요 현안 보고받아

양경석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1)은 8월 25일 경기도 및 평택시 농업 정책 관련 담당자들로부터 주요 현안을 보고받았다. 참석자들은 농민의 기본소득 강화를 위해 농식품유통진흥원 조례개정 계획, 비대면 농식품 유통 매뉴얼 구축 현황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양 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최대한 많은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근 의원, 평택시 고덕택지지구 외 도로 공사 소음 해결 방안 모색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8월 27일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와 만나 평택시 고덕택지지구 외 도로(광역 4B) 신설에 따른 소음피해와 관련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오 의원은 “소음 발생이 가장 우려되는 구간인 방축리 주민 모두가 방음벽 설치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며 “이를 해소할 방안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시흥상담소

안광률 의원, 시흥 지역 초·중학교 설립 관련 경기도교육청과 논의

안광률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1)은 8월 19일 도교육청 학교설립 관계자들과 (가칭)은계1초등학교 및 목감1중학교 설립과 관련해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안 의원은 은계1초의 경우 언택트 교육 시대에 맞춰 미래형 학교의 시범사업 추진을 검토해 볼 것을, 목감1중의 경우 신도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의정부상담소

이영봉 의원, 의정부시 주둔 군부대 이전 관련 주요 현안 논의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7월 23일 경기도 관계 부서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 주둔 군부대 이전 관련 주요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그동안 희생해 온 의정부시의 입장을 설명하고, “협력 관계 유지하에 이전 예정 부지를 조속히 시민들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원기 의원, 지역 문화예술 및 평생학습 연대를 통한 상생 방안 논의

김원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은 8월 4일 의정부시평생학습원 및 문화예술인단체 관계자들과 코로나19 이후 지역 문화예술과 평생학습의 연대를 통한 상생·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평생학습과 문화예술이 취약계층에까지 확대될 수 있게끔 도와 시의 지원을 요청했으며, 김 의원은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재형 의원, 고산지구 주6 주차타워 건립사업 추진 경과 및 방안 논의

권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3)은 9월 7일 의정부시 교통지도과 관계자에게 지구 주6 주차타워 건립사업 추진 경과 설명을 듣고 진행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의정부시는 2021년도 경기도 주차환경개선사업에 도비 예산을 요청한 바 있다. 권 의원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주민 생활과 밀착된 주차 문제를 해소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경자·이영봉·권재형·김원기 의원, 하반기 특별조정교부금 교부 현황 등 논의

더불어민주당 최경자(의정부1)·이영봉(의정부2)·권재형(의정부3)·김원기(의정부4) 의원은 8월 18일 의정부시 관계부서 담당자들과 만나 2020년도 하반기 특별조정교부금 교부 현황과 사업 개요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소통이 필요한 만큼 지원정책 마련에 적극 힘쓰겠다’는 뜻을 전했다.

최경자 의원, 사립학교(경민학원) 급식실 현대화사업 보조결정 관련 정담회

최경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1)은 8월 26일 경민고·경민비즈니스고·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사립학교(경민학원) 급식소 현대화사업 보조 결정에 따른 집행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 의원은 예산 확보 과정을 설명한 후 “오늘 논의된 사항들이 반영돼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이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파주상담소

조성환 의원, 공공형어린이집 운영 애로사항 청취

조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1)은 8월 31일 전국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경기북부회 관계자를 만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관계자는 어린이집 현황에 맞게 ‘지원 계획’이 개편되길 바란다며 어린이집 운영상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에 조 의원은 “문제점을 다각도로 검토해 보다 높은 수준의 보육 서비스가 도민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주상담소

안기권·박관열·이명동·박덕동 의원, 시장·도의원 간 정책정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안기권(광주1)·박관열(광주2)·이명동(광주3)·박덕동(광주4) 의원은 7월 20일 신동헌 광주시장과 만나 주요 현안 사업이 유기적 협력체계 속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정책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의원들은 “광주시가 제시한 건의사항과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고 협력을 강화해 시민들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관열·박덕동 의원, 광주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 관련 정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박관열(광주2)·박덕동(광주4) 의원은 7월 20일 동희영 시의원을 비롯해 광주시 지역서점협동조합 준비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의원들은 “광주시 지역서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지원제도 마련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안기권·박관열 의원, 경기도 최초 대리운전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정담회

더불어민주당 안기권(광주1)·박관열(광주2) 의원은 경기도 최초의 대리운전협동조합 설립 추진을 위해 8월 21일 광주시 대리운전협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0 찾아가는 협동조합 기본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의견을 듣고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원들은 “대리이용자조합원과 서비스조합원에 대한 지원 방법과 제도 마련 등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포상담소

정윤경 의원, 경기교육복지협회 교육복지사들 현장 애로사항 청취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8월 7일 경기교육복지협회 관계자들로부터 교육복지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관계자들은 전문 인력 배치 기준이나 자격 조건의 임의 변경 등에 어려움이 있음을 토로했다. 이에 정 의원은 “교육복지사들의 처우 개선 및 본 사업비가 적정하게 교부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상담소

정대운 의원, ‘광명 너부대 도시재생씨앗사업’ 추진 상황 점검 회의

정대운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은 7월 22일 경기도 및 광명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들과 함께 공공기관 제안형 1차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된 ‘광명 너부대 도시재생씨앗사업’의 추진 상황을 살펴보고, 향후 계획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를 마치며 정 의원은 “도와 시가 긴밀히 연계하여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김영준 의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청 위한 ‘광명3동 가로주택정비사업’ 검토

김영준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1)은 8월 10일 이주희 시의원, 광명시 관계자들과 도시재생 뉴딜 중앙공모에 신청하기 위해 광명시가 LH와 협의 중인 ‘광명3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추진 관련 정담회를 진행했다. 김 의원은 “도시재생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일부 지역의 가로주택정비사업이 국토부 공모에 선정돼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근식 의원, 광명시 고등부 육상지도자 처우 개선을 위한 정담회

유근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8월 13일 광명교육지원청 및 광명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학교 육상지도자들과 육상지도자 처우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학교 육상지도자들은 비인기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청에서 고등부 전문지도자를 채용하는 방안을 제언했다. 이에 유 의원은 “전문지도자들의 안정적인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하남상담소

추민규 의원, 성남·광주·하남 공동 주최 ‘백제문화축제’ 기획 관련 정담회

추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2)은 성남·광주·하남시가 공동 주최하는 백제문화축제와 관련해 8월 31일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추 의원은 “지역 향토사 조례를 통해서 각 지역의 역사 알리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의원으로서 3개 지역이 하나된 백제의 중심지임을 전국에 알리고, 시민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문화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상담소

박태희·박재만 의원, 양주교육지원센터와 교육 현안 논의

더불어민주당 박태희(양주1)·박재만(양주2) 의원은 지난 9월 4일 우상환 양주교육지원센터장 등과 함께 양주 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학교설립 추진, 학급당 학생 수 조정, 통학구역 조정 등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많은 현안에 대한 의견이 교환됐다. 두 의원은 “양주 신도시 개발에 따른 학생 수 증가를 감안하면 학습권 보장을 위해 학급당 학생 수 조정이 꼭 필요한 만큼 관심을 갖고 세심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이천상담소

허원 의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으로부터 주요 업무 보고받아

허원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8월 4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남동센터장으로부터 주요 업무를 보고받았다. 진흥원의 올 상반기 주요 성과에 이어 하반기 추진 사업의 세부계획을 보고받은 허 의원은 “모든 것이 소상공인에게 적시에 지원되도록 노력해 달라”며 “장호원 특별지원 경영환경 개선사업도 적극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성수석 의원, 경기관광공사 관계자와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논의

성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천1)은 8월 14일 경기관광공사 본부장으로부터 공사의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본부장은 지역축제 경쟁력 강화,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 등 이천시 사업 진행 상황을 보고했다. 성 의원은 “코로나19 여파로 관광산업에 어려움이 있는 만큼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및 관광 콘텐츠 발굴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성상담소

백승기 의원, 경기도 낙농지원센터 활성화 방안 논의

백승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2)은 7월 20일 경기도 축산정책과 관계자들을 만나 ‘경기도 낙농지원센터 운영’과 관련한 보고를 받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관계자는 지원센터 시설조성 내역과 육우산업 지원 등에 대해 설명하고, 축산농가 활성화 방안 마련에 노력할 뜻을 밝혔다. 이에 백 의원은 “관계 부서와 협력해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운석 의원, 양성면 이장단과 지역 현안 해결 정담회

양운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1)은 9월 4일 이원경 양성면 이장단 대표를 비롯한 임원진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장단은 안성시 양성면 미산리 시도 19호선에서 용인시 원삼면 학일리 지방도 318호선을 연결하는 도로 개설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양 의원은 “지역 간 균형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상담소

김우석 의원, 경기도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 현황 점검

김우석 의원(더불어민주당, 포천1)은 7월 10일 경기도 균형발전팀 및 포천시 관계부서 담당자들과 ‘경기도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총 6개 사업에 대한 개요와 추진 실적 및 계획을 보고하고 질의·답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우수 시·군에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만큼 신속하고 안전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왕상담소

장태환 의원, 공공형어린이집 운영상 애로사항 청취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은 8월 21일 안양·의왕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로부터 공공형어린이집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1급 보육교사 배치비율 등 선정 기준은 까다롭지만 보육교사 지원금 등은 다른 어린이집과 차별성이 없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에 장 의원은 “합리적인 지원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답했다.

양평상담소

전승희 의원, 양평교육지원청 21년 예산 및 업무보고 청취

전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9월 3일 양평교육지원청 관계자들에게 2021년 예산 및 업무보고를 받았다. ▲각 학교 소규모 및 환경개선사업 요구 ▲학교 애로사항 및 21년 예산 ▲꿈의학교 운영상황 등에 대해 논의한 전 의원은 “양평 지역 교육현안 및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함께 양평 교육복지 향상 도모에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여주상담소

유광국 의원, 도민 문화복지 실현 위해 경기아트센터와 문화 현안 논의

유광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주1)은 8월 28일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들과 지역문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서 유 의원은 “문화복지사업은 문화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기아
트센터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관계자는 “문화소외지역을 광범위하게 적용해 실질적으로 문화 혜택이 필요한 곳에 공연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연천상담소

유상호 의원, “머무르고 싶은 연천” 둘레길 연결 및 조성사업 추진 노력

유상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연천)은 8월 26일 경기도 및 연천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들을 만나 경기 둘레길 연결 및 조성사업 추진과 관련해 정담회를 가졌다. 관계자들로부터 둘레길 조성사업 추진
계획을 보고받은 유 의원은 기반시설과 먹거리, 숙박시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둘레길을 걸으면서 머무르고 싶은 연천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가평상담소

김경호 의원, 북면 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사업, 성공적 추진 모색

김경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은 8월 25일 경제기획관 및 상가번영회 관계자들과 북면 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사업 관련 정담회를 가졌다. 회의는 최근 집중호우와 코로나19로 해당 사업 진행
이 지연됨에 따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사업의 성공으로 지역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