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추민규·이필근 의원, 경기도의사회 공로패 수상
“보건서비스 향상을 통한 삶의 질 증진에 기여”

추민규(더불어민주당, 하남2)·이필근(더불어민주당, 수원1) 의원이 경기도민의 보건서비스 향상을 통한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7월 22일 경기도의사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경기도 학생들의 보건위생과 특수교육 대상자들에 대한 건강권 증진을 위해 보건교사 처우개선 및 교사들의 건강권 침해 예방과 감염병 대응팀 편성 등 보건인력 확충의 필요성을 알린 것도 의미가 컸다. 추 의원은 “코로나19 정국 최전선에서 싸우고 계시는 간호사 및 보건 의료직원들께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늘 함께 소통하는 경기도의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대석·김영해 의원, 경기도사회복지대상 수상
복지정책 제안 및 조정 통해 사회복지 발전 노력 인정받아

장대석(더불어민주당, 시흥2)·김영해(더불어민주당, 평택3) 의원이 7월 24일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로부터 ‘경기도사회복지대상 공로 부문(광역의원)’ 대상을 받았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는 매년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 ‘경기도사회복지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장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당연한 역할인 도민들의 복지향상·인권·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했는데 큰 상을 주셔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현장을 중심에 두는 의정활동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수 의원
안양여성의전화 감사장 수상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1)이 8월 11일 안양여성의전화에서 감사장을 받았다.
김 의원은 안양여성의전화 부설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운영위원으로 안양 지역의 여성인권 향상과 가정폭력피해 여성의 자립, 자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권재형 의원
의정부 신곡2동 주민에 감사패 받아

권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3)은 8월 18일 e편한세상 신곡포레스티뷰 아파트 입주 예정자 협의회로부터 광역버스 추가 정차 해결 등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권 의원은 해당 입주예정자 협의회와 ▲아파트 하자 최소화를 위한 대책 ▲추동공원과 아파트 연관 대책 ▲광역버스 정류장 추가 설치 및 대중교통 대책 등에 관해 꾸준히 소통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