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김용찬 의원, 용인 물류센터 화재 현장 방문
“소방인력 전국 절반 못 미쳐 증원 필요… 용인 서부소방서도 신설해야”

김용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5)은 7월 21일 용인 물류센터 화재 현장을 방문해 용인시 소방인력 부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용인 서부소방서의 신설을 촉구했다. 이날 오전 용인시 처인구 SLC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로 근로자 5명이 숨졌고, 중상 1명과 경상 7명 등 8명의 부상자가 나왔다.
김 의원은 “용인시는 단 하나의 소방서에서 소방관 1명이 전국 평균보다 2.2배나 많은 2,199명의 주민을 담당하고 있다”며 “인구 증가를 고려해 추가로 소방서가 신설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중앙정부가 용인시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전승희 의원, 양평교육지원청과 정담회
“교육공동체·청소년 위한 정책 실현”

전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7월 21일 양평교육지원청에서 전윤경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정담회를 갖고 양평 지역 교육 현안과 교육 민원에 대해 공유했다. 전 의원은 “지역 주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강좌개설에 지역별 특수성을 반영해 준비하고 홍보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전했다. 또한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양평 지역 교육공동체와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경근 의원, 덕소초 환경개선 현장 방문
“학생들의 안전한 활동 위해 앞장”

김경근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은 9월 4일 남양주 덕소초등학교 체육관 환경개선 현장을 방문했다. 덕소초는 현재 진행 중인 체육관 환경개선 사업과 관련해 시설 미비 등으로 학부모들의 민원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앞서 8월 31일 구리남양주교육청 교육시설과 담당자들과 관련 문제를 협의한 데 이어 이날 직접 현장을 방문한 것.
김 의원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현장 담당자에게 당부했다.

장현국 의장, 오인서 수원고검장 및 문홍성 수원지검장 접견
“기관 간 소통과 원활한 협력 통해 현안 해결에 힘 모아야”

장현국 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7)은 경기도 소재 주요기관 신임 기관장을 잇달아 접견하며 기관 간 원활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먼저 지난 8월 20일 제4대 수원고검장으로 취임한 오인서 검사장(사법연수원 23기)과 제41대 수원지검장으로 임명된 문홍성 검사장(사법연수원 26기)을, 이어서 8월 21일에는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최해영 신임청장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9월 2일 장 의장은 국내 최대 규모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의 제8대 대표이사에 공식 취임한 이화영 킨텍스 신임 대표이사를 접견했다. 신임 이 대표는 제17대 국회의원(열린우리당, 서울 중랑구갑), 한민족평화네트워크 대표, 한러의원외교협의회 간사장, 동북아평화경제협회 이사장, 민선7기 경기도 연정부지사·평화부지사 등을 지냈다.
이 자리에서 장 의장은 “기관 간 소통강화를 통해 코로나19 등 현안사항 해결에 협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제10대 후반기 예산정책위원 위촉
재정 분야 역량 강화 및 운영 계획 등 향후 활동 방향 논의

경기도의회는 8월 24일 제10대 후반기 예산정책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예산정책위원회는 재정 분야에 지식과 경험이 많은 민간전문가들로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예산안 검토·심의와 주요시책 사업의 분석·평가를 위해 필요한 사항,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정책의 대안 제시 등 예산 및 결산 등의 심사와 관련해 지원과 조언 역할을 수행한다. 장현국 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7)은 “행정·경영·경제 분야 등의 전문가인 만큼 효율적인 재정 운영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